작년 6월 분양을 시작한 아이비네트웍스의 ‘힐스테이트 불로 포레스트’가 부동산 침체기에도 분양 완판을 달성해 시행사로서 그 실력을 검증받았다.
▲ 작년 6월 분양을 시작한 아이비네트웍스 시행의 힐스테이트 불로 포레스트 모델하우스 전경.
아이비네트웍스가 시행하고 현대건설이 시공한 힐스테이트 불로 포레스트는 ‘인천광역시 서구 불로동 82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25층, 8개 동, 총 736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 세대가 수요자들의 선호가 높은 전용면적 84㎡ 단일평형으로 구성되며 2024년 준공 예정이다.
셀링 포인트는 중도금 무이자 혜택!
▲ 방문자를 대상으로 힐스테이트 불로 포레스트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소비자는 중도금 무이자 서비스에 가장 큰 매력을 느꼈다.
이번 분양 완판은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원자잿값 인상, 연쇄작용으로 훌쩍 오른 분양가, 기준금리 인상 등과 같은 악재 속에서 이뤄낸 쾌거라는 점에서 이목을 집중시켰다.
성공 요인은 시장 상황과 소비자 니즈 등을 면밀히 분석 종합한 마케팅 전략.
아이비네트웍스는 금리 인상에 따른 고객의 부담을 덜기 위해 분양 당시 경쟁사 최초로 중도금 무이자 대출이라는 파격적 금융 혜택을 선보였다.
실제로 힐스테이트 불로 포레스트 모델하우스 방문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해당 아파트 선호 요인으로 중도금 무이자 서비스를 응답자의 48%가 선택했다.
▲ 중도금 무이자 아파트는 시행사가 분양가의 40%에 해당하는 중도금을 무이자로 계약자에게 대출해 주는 제도다.
중도금 무이자 아파트는 시행사가 분양가의 40%에 해당하는 중도금을 무이자로 계약자에게 대출해 주는 제도다. 수요자 입장에서는 추가 비용 부담 없이 사실상 계약금만 가지고 내 집 마련이 가능하고, 향후 금리 인상에 따른 이자 증가 리스크도 덜 수 있다는 메리트가 있다.
특화 조경 등 고객 니즈 제대로 반영한 맞춤형 상품 구성
고객 맞춤형 상품 구성도 성공 비결이다.
아이비네트웍스는 분양가를 층별, 동호별 등으로 일괄적으로 나누지 않고 고객 니즈에 따라 세분화했다. 조경도 일반 조경뿐만 아니라 단지 정체성을 살리는 특화 조경을 설계하고 전체 동을 1층 없는 로비로 조성하며 무상 옵션을 제공하는 등 상품의 차별성 부문도 고객 선호도 조사에서 26%를 차지하며 분양 완판을 이끄는 요인으로 작용했다.
▲ 힐스테이트 불로 포레스트 조감도. 단지 내 정체성을 살리는 특화 조경을 계획하고 전체 동을 1층이 없는 로비 조성하는 등 상품의 차별화도 분양 완판의 성공 요인으로 작용했다.
힐스테이트 불로 포레스트는 소비자에게 친환경적이고 스마트한 건축공간을 제공하는 데 기여한 우수 업체에 주어지는 조선일보 선정의 2023미래건축문화대상을 받은 바 있다.
아이비네트웍스 불로분양사업소 이병욱 소장은 “사전 홍보, 수요자 니즈 파악 등을 통해 도출한 시스템화된 마케팅 전략이 이번 분양 완판의 배경이 되었다”라며, “힐스테이트 불로 포레스트 완판은 프리미엄이 형성되어 입주민에게 프라이드를 줄 수 있고, 주변 환경 개발 활성화를 위한 시너지 창출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