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조선일보> 선정의
‘2023 미래건축문화대상’을
수상한 힐스테이트 불로 포레스트.
힐스테이트 불로 포레스트는 검단신도시와 김포신도시를 모두 누리는 인천 불로지구 핵심 입지에, 다양한 교통 호재, 그리고 중도금 무이자대출이라는 파격적 금융혜택으로 투자자와 실수요자 모두에게 높은 관심을 이끌어냈습니다.
이와 함께 아파트 바로 근처에 용해산이 있고 단지 내에도 중앙잔디광장, 어린 자녀들을 위한 H아이숲과 같은 힐스테이트만의 상품성이 더해지면서 입주자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렇다면 인테리어는 어떨까요.
국내에서는 <아파트테라피>, <뉴욕 그 집, 이젠 내 집>의 저자로 알려진 미국 인테리어 디자이너 겸 교사인 맥스웰 길링험 라이언(Maxwell Gillingham-Ryan)은 “실내 공간의 아름다움은 그 공간이 그곳을 사용하는 사람에게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가, 단지 외양이 어떻게 보이느냐보다 훨씬 중요하다”라고 <아파트테라피>를 통해 언급했습니다.
△ 84㎡B 거실.
△ 84㎡B 침실.
잘 설계된 집이 웰빙 라이프에 큰 도움을 준다는 데에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것입니다. 이에 이번 시간은 힐스테이트 불로 포레스트 인테리어를 꼼꼼하게 살펴보도록 합니다.
하나, 아파트 구조도 내 맘대로, 바야흐로 나노사회
힐스테이트 불로 포레스트 전 세대는 주방 또는 침실 옆에 다목적실로 배치한 공간을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자유롭게 변경,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가령, 집밥에 진심인 주부라면 세컨 키친을 둘 수 있고, 넉넉한 수납공간을 원한다면 두 개의 팬트리에 복도장이 있는 집으로 꾸밀 수 있습니다. 또 왕성한 사회활동으로 보관해야 할 의류가 많다면 드레스룸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의 취향이 점차 세밀화되고 세분화되는 나노사회는 가속화될 것이라고 트렌드 분석가들은 예측하고 있는데요. 이런 현상은 인테리어 분야에서도 그대로 드러나고 있습니다. 내 가족, 나의 생활 패턴, 나의 취미, 나의 삶의 가치관 등에 따른 ‘나 다운 집’에 대한 사람들의 열망은 점차 커지고 있습니다.
△ 같은 84㎡A 라도 주방 레이아웃을 달리할 수 있다.
△ 수납강화형으로 제안된 옵션은 팬트리 사이를 개폐율 100%의 슬라이딩 도어로 구분해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84㎡A.
△ 84㎡B는 다목적실을 완벽한 나만의 드레스룸으로 꾸밀 수 있다.
둘. 햇빛으로 치유한다, 4베이
힐스테이트 불로 포레스트의 두 번째 매력은 세대 대부분이 4베이 구조라는 것. 총 736세대 중 508세대가 4베이인데요.
방 3개가 모두 남향 혹은 동향을 바라보는 4베이의 가장 큰 장점은 채광입니다. 햇빛을 쬐면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 분비가 차단되는 동시에 행복 호르몬인 세로토닌이 분비가 촉진됩니다. 흐리거나 비 오는 날은 몸이 무겁게 느껴지고, 날씨 좋은 날은 산책 하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지는 것은 이 때문인데요.
빛 잘 드는 힐스테이트 불로 포레스트에서라면 이런 햇빛 효능을 넉넉히 누릴 수 있습니다.
총 736세대 중 422세대인 84㎡A, 66세대인 84㎡C가 햇빛 넉넉한 4베이.
셋. 집은 청정공간이어야 한다, 에어 샤워와 빌트인 클리너
현관은 출입을 위해 스쳐 지나가는 공간으로 실내와 실외를 완충하면서 동시에 연결하는 통로입니다. 바꿔 생각하면, 현관에서 외부에서 집으로 유입되는 먼지와 세균의 통로라는 뜻이기도 합니다.
이에 힐스테이트 불로 포레스트는 현관에 빌트인 클리너, 에어 샤워 시스템 유상 옵션을 제공해 각종 오염원으로부터 가족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했는데요. 빌트인 클리너는 현관 관리에 효과적일 뿐 아니라 외출 전후에 옷에 달라붙은 먼지를 손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 외부의 미세먼지 등은 HEPA필터가 장착된 에어 샤워를 통해 제거할 수 있습니다.
△ 현관관리뿐 아니라 옷에 달라붙은 먼지를 손쉽게 제거할 수 있는 빌트인 클리너.
△ 집에 들어오기 전 외부에서 흡착된 미세먼지 등을 제거해주는 에워 샤워.